written by yechoi

2022년 42서울 신입생 모집: 재지원 가능❗️ 본문

42 Life

2022년 42서울 신입생 모집: 재지원 가능❗️

yechoi 2021. 12. 9. 22:10
반응형


제가 졸업한 42서울의 2022년 모집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모집 공고를 정리해보고 달라진 점을 알아보려고 해요.
42서울에서 실제 어떤 경험을 하는지 궁금하다면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면 42서울에서의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답해드립니다.

선발 방법

선발 방법 정말 복잡하죠... 방법이 복잡해서 기회를 놓치시는 분들도 많은 만큼, 지원하시는 분들은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온라인 테스트

첫번째 관문은 온라인 테스트입니다.
기억력 테스트 + 논리력 테스트 두 가지를 모두 치러야 하고, 일정 단계 이상 통과해야 합격하는 절대평가 방식입니다. (실제 시험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여기선 생략!)
소요시간은 2시간, 중간에 멈출 수 없습니다. 결과는 종료 후 48시간 내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한 번 응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개의 계정으로는...?)
👉👉👉 온라인 테스트 응시하기

42 서울

(재)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교수, 교재, 학비가 없는 3무 교육 프로그램

42seoul.kr

체크인 미팅 사전 신청 aka 1차 티케팅

체크인 미팅을 사전 신청해야하는데요, 주로 1차 티케팅이라고 부릅니다. '선착순 예약'에 성공해야만 체크인 미팅에 참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미팅 예약이 언제 열리는지 꼭 체크하셨다가, 꼭 제 시간에 빠르게 클릭하세요. 조금이라도 늦는다면 원하는 시간에 피신을 참여할 수 없겠죠🥲
만약 티케팅에 실패했다면, 다음 회차 티케팅을 다시 노려볼 수 있습니다. 만약 티케팅은 성공했지만 해당 일자에 참석이 어렵게 됐다면, 하루 전까지 취소하고 다시 티케팅을 하면 됩니다.
체크인 미팅에서 하는 건 매우 간단한데요. 신분을 확인하고 지원 자격 여부를 안내합니다.
티케팅 시간이 가장 중요 정보겠죠. 아래와 같은 시간에 티케팅 및 체크인 미팅이 진행됩니다.

42서울 티케팅 일시

라 피신(La Piscine, 1개월 집중교육과정) 사전 신청 aka 2차 티케팅

티케팅을 이미 한번 했지만... 또 해야합니다...!!!
체크인 미팅을 참석한 인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피신 사전 신청을 진행합니다.
다만 2차 티케팅은 떨어졌을 경우에 1차 티케팅은 할 필요 없이 2차 티케팅만 다시하면 됩니다.
만약에 2차 티케팅을 성공하고도 피신을 참여하지 않는다면, 42서울에 재지원할 수 없습니다.
2차 티케팅 성공 후에도 '등록 확정'을 해야하니 공지사항을 놓치지 마세요.

라 피신(La Piscine, 1개월 집중교육과정)

온라인 시험, 티케팅을 모두 성공하셨다면 마지막 관문인 피신입니다.
그 자체로 1개월 동안 학습하는 교육과정인 동시에 본과정에 참여할 학생을 선발하는 절차이기도 합니다.
시작일 등록기한 내에 반드시 참석하여 ID를 생성해야 하며 참석하지 않아 생성을 하지 못한 경우 계정 삭제 및 재지원 불가함
이번에는 이런 안내사항이 있네요. 피신 시작 직후 등록 절차를 거치는데, 빠지지 말라는 의미겠죠?
피신에 대해서는 이 글에 써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경험자가 말하는 42 서울(42 Seoul) A to Z

42 서울의 한 달간의 입학시험(피씬 · La Piscine)이 끝난 지도 두 달 가까이 돼 간다. 경험한 바를 바탕으로 42 서울 소개글을 써본다. 42 서울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42 서울(42

yechoi.tistory.com


이렇게 42서울의 2022년 모집요강을 알아봤습니다. 절차가 복잡하니 매 단계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시길 바라요!

반응형